AxE 워리어 침투 그리고 현재까지 게임 후기
AxE 엑스 침투 컨텐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전투 - 침투 부분에 컨텐츠가 있으며
퀘스트 진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지역이 활성화 됩니다.
하루 3번정도 침투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반복 퀘스트, 던전 보다 골드와 경험치를 훨씬 많이 줍니다.
파티를 만들어서 유저들과 침투를 할 수 있으며 빠른파티 또한 제공하여 자동전투로 침투퀘스트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상대진영에서 침투 퀘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고렙이나 전투력이 좋은 파티원을 구해서 침투 진행하면
침투 퀘스트를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영상에서 보듯이 상대진영에 있는 토템을 없애거나 또는 일정 수 몬스터를 잡아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퀘스트를 클리어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적으로 주둔지로 이동하여 클리어하게 됩니다.
파티원이 부족하게되면 메이지봇,워리어봇,발키리봇 등 파티원을 대신하여 플래이하며 파티원이 들어오면 봇들은
자동적으로 빠지고 파티원이 참여하게 됩니다.
현재까지의 게임 후기 입니다.
리니지2레볼루션을 시작으로 모바일mmorpg는 게임방식이 거의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엔진이 언리얼이냐, 유니티냐 차이로 게임의 그래픽이 조금 차이가 날 수 있다고 봅니다.
결국은 컨텐츠와 게임의 방향성에 따라 양상형게임이냐 즐길게 많은 대작 게임이 될 수 있느냐 의
차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AxE(엑스)를 플래이해본결과 리니지2레볼루션과는 게임 UI나 진행방식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으나
세부적으로는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컨텐츠로는 반복퀘스트 부분, 진영과의 대립, 매일 진행되는 분쟁전(점령전, 데스매치), 유물시스템
그리고 복수 시스템 등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복수시스템은 상당히 흥미로운 컨텐츠입니다.
복수를 위해서 자신의 캐릭을 성장시키지만 상대적으로 복수 대상 또한 같이 성장하고 있어서
상대방은 모르지만 자신은 알게모르게 복수 대상을 계속 경쟁상대로 생각하며 캐릭을 성장시키기도 하죠
엑스에서 기능적으로 가장 큰 장점이 스킬포인트 초기화가.. 무료입니다.
다른 게임 같은경우는 여기에 과금이 들어가는 케이스가 있겠죠
하지만 엑스는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스킬포인트를 자유자재로 초기화하여 다양한 스킬트리를 구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놨습니다.
그리고 엑스 아쉬운점은 현재 오픈한지 한 달정도 지났지만 차후 신규유저들이 게임을 접했을 때
간혹 상대진영의 고렙들이 저렙 지역에 찾아와 양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제국이나 연합이나 빈번하게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에 대한 제한을 걸어둘 필요가 있죠 이건 분쟁전에서도 나타날겁니다.
저렙지역에가서 분쟁전을 하게 될 경우 양학을 당하거나 양학을 할 수 있게 되는거죠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고쳐져야할 사항인 것 같습니다.
테라M, 다인, 블소M 등 여러 대작들이 나와 점점 대작 mmorpg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개성있는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게임들이 피터지는 게임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